바르셀로나 1년 날씨
[ 여행 ]
"바르셀로나 1년 날씨는 어떨까요? 함께 알아보아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4계절이 있어요~하지만 평균기온이 조금 더 높아요~
안녕하세요? 스페인 바르셀로나로의 여행은 생각만 해도 흥분되고 기대됩니다. 가우디의 건축물에서부터 다양한 맛집까지, 놀라운 관광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관광 도시 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은 바르셀로나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 날씨는 마드리드 보다는 날씨가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 말은 겨울에는 더 따뜻하고 여름에는 더 시원하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부산과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바다와 붙어 있는 해안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여기 제가 만든 표와 그래프를 보시면 바르셀로나 날씨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스페인은 일교차가 심한 편입니다. 그렇게 느껴지는 이유가, 습도가 우리나라처럼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여름에는 햇볕에 나가면 뜨겁고 덮습니다. 하지만 그늘에 들어왔는데, 서늘한 바람이 불어온다면, 시원하게 느껴 집니다. 여름에 온도가 높더라도, 우리나라보다 덜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볕은 강렬하므로, 이를 꼭 고려하셔야 합니다. 선글라스는 필수입니다. 바르셀로나는 한달 중에 평균 5~7일 정도는 비가 옵니다. 항상 작은 소형 우산을 가방에 소지하고 다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비가 억수같이 많이 오는 일은 크게 없습니다. 강수량을 보면 비가 적게 오는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 그럼 월별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월, 2월 날씨 입니다. 이 시기 바르셀로나는 우리나라 11월 온도와 비슷합니다. 최저 기온이 4도~6도 이므로 옷차림은 따뜻하게 입으셔야 됩니다. 특히 아침 저녁으로는 굉장히 춥습니다. 일교차가 Max 10도 정도 되기 때문입니다. 니트와 오리털 잠바, 목도리 등을 입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도 한달 중에 5~6일정도 옵니다
▼ 3월, 4월, 5월 날씨 입니다. 바르셀로나 날씨는 우리나라 날씨와 비슷한 편입니다. 우리나라 봄/가을 날씨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쌀쌀하니, 체온관리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최저 기온은 6도~12도 입니다. 잠바와 니트, 가디건 등은 필수 입니다. 아침, 저녁이 춥습니다. 일교차는 8~9도 정도 됩니다. 1년 내내 언제 비가 살짝 올지 모르므로, 역시 우산은 필수 입니다. 1달 중에 4~5일은 비가 옵니다.
▼6월, 7월, 8월, 9월 날씨 입니다. 최저 기온은 15~19도 이고, 최고 기온은 24~28도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여름은 우리나라 늦봄,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습도가 우리나라보다 낮아서, 일교차가 크지만, 낮에는 강렬한 햇볕이 굉장히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가 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나, 1달 중에 역시나 평균 5일 정도는 비가 오므로, 소형 우산은 챙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 11월 날씨 입니다. 우리나라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최저 기온은 8도~12도 정도 입니다. 낮 최고 기온은 17도~21도 입니다. 긴 옷과 잠바는 필수입니다. 10월은 선선해진 날씨에 여행하기에 가장 알맞은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일교차는 역시나 9도 정도로 큰 편이므로, 아침, 저녁의 쌀쌀함을 잘 계산하셔야 합니다. 우산 역시 필수! 한달 중에 평균 일주일 정도는 비가 오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바르셀로나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계획하시는 분 계시다면 온도와 강수량 정보 확인해 보시고 여행 계획 잘 세우시어, 좋은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