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날씨이야기

다낭 1년간 날씨. 겨울에도 수영장에 들어갈 수 있을까?

 

[육아]

"베트남 다낭 1년간 날씨에 대해 알아보아요~"

1년 내내 수영장에서 놀수 있을까?

 

 

 

베트남 다낭은 요즘 떠오르는 관광지 입니다. 부모님들도 많이 가시고, 아이가 있는 가족도 많이 떠나고, 연인끼리, 친구끼리 휴양지를 많이 찾는 그런 곳입니다. 베트남 다낭이 자연이 푸르르고, 멋진 풍경을 가진 것 뿐만 아니라, 아직 다른 곳에 비해 물가도 싸고, 치안도 안전하다고 하여 인기에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Danang(다낭) 은 베트남에서 네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1위 호치민

2위 하노이

3위 하이퐁

4위 다낭

인구는 80만명!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 기지와 병원이 있던 곳입니다.

 

 

 






 

 

 

제목에서 말했듯이, 다낭은 1년 내내 여름일까요? 1년 내내 리조트/호텔의 수영장에서 수영을 할 수 있는, 바다에 나가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그런 도시일까요? 우선 아래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겨울이 되면 기온이 20도 초반대로 평균 기온이 떨어집니다.

 

 

 

 

어디든 여행을 가더라도 우리나라 겨울(12~2월쯤)에 여행을 가서 수영을 할 수 있는 곳은 1년 내내 여름인 도시이어야 합니다. 그런 도시는 베트남의 호치민과 같은 남쪽 지방이어야 합니다. 다낭은 1년 내내 여름이 아닙니다. 겨울이 되면 살짝 서늘해 집니다. 물도 차가워 지고, 물어 들어가면 춥습니다.

 

 

 

 

하지만 3월이 되면 다낭에 가기 가장 좋은 날씨가 됩니다. 다낭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기간은 3월~5월 입니다. 한여름은 아니기에 수영장에서 놀기 약간 서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한 낮에는 햇볕이 가장 많이 들어올 때는, 수영장이나, 바다에 나가서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되면 서늘해져 산책하기 너무나 좋은 날씨가 됩니다.

 










 

다낭을 여행하기에 가장 적합하지 않은 기간은 6~8월입니다. 왜냐하면 찜통 더위가 시작됩니다. 최고 온도는 38도 까지 올라가는데, 그 기간이 깁니다. 그나마 9월 부터는 온도가 조금 내려가기는 하지만 9월부터 11월까지는 우기이기 때문에 비가 많이 옵니다. 9월~11월은 강수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다른 달의 10배에서 20배 정도에 이르릅니다. 강수량 평균은 9월은 약 350미리, 10월 600미리, 11월 360미리입니다.

 

 

수영을 할수 없다는 것만 빼면 12월~2월까지는 서늘하고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다낭 여행하기에 덥지 않은 시기 입니다. 하지만 수영을 할 수 없다는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수영장에 들어갈 수 있는 온도 잘 보시고, 여행 계획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

2016/10/12 - [여행] - 베트남 다낭(Da Nang) 여행 준비하기 : 1탄, 위치와 놀거리

2016/10/13 - [여행] -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하기 : 2탄, 호텔과 리조트

2016/10/25 - [여행] - 하노이 호텔 비교해보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꼬옥 눌러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