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이야기

태국 방콕 맥도널드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그 콘파이

 

[ 해외 여행 ]

“태국 방콕 맥도널드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그 콘파이

저도 먹어 보았습니다.

 

앞으로 태국 방콕을 자주 다녀오게 될 것 같습니다. 2월달에 처음으로 태국 방콕을 방문하였습니다.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던 도중, 태국 방콕에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리스트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방콕 맥도널드에서 판매하는 콘파이를 먹어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콘파이는 태국에서만 판매한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집으로 돌아오는 공항에서 사 먹어 보았습니다.







가격은?

31바트 입니다. 한국 돈으로 얼마냐 그럼. 지금 태국 환율이 35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35 곱하기 31은? 1085원! 1100원 정도네요. 예전 포스팅 들을 찾아보니, 가격이 26바트 정도였었습니다. 2016년에는 말이죠. 물가가 올랐네요! 26바트에서 불과 1~2년 사이에 31바트로 5바트 상승! 


먹어본 소감 / 겉모습

아주 바삭하게 튀겨진 파이 안쪽에 아주 뜨거운 옥수수가 들어 있습니다. 아주 뜨겁습니다. 여기서 꿀팁! 바로 드시면 안됩니다. 꺼내서 조금 식혀서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왜냐고요? 바로 제가 입천장과 혓바닥을 다 데었거든요 ㅠㅠ 그래서 꼭 식혀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ㅎㅎㅎ 그것만 빼고는 1천원 짜리 간식으로는 최고 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고소한 옥수수가 들어있어, 출출한 배를 간단하게 채워주기에는 최고의 간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속사진

한입 베어먹으니, 아래와 같이 ㅎㅎㅎ 아주 뜨거운 옥수수가 보입니다. 정말 뜨거우니, 다시한번 강조 합니다! 식혀 드세요~ 그것만 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꼭 머거야 하냐고요? 먹어도 그만, 안먹어도 그만입니다. 하지만~ 태국 방콕을 여행왔으니, 인스타그램도 해야 하고, 페이스북도 해야 하고, 여행 인증도 해야 하고, 하므로! 꼭 먹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태국 방콕 맥도널드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그 콘파이 먹어본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방콕은 정말 동남아시아 중에서 최고의 인기 여행지 중에 하나죠. 그래서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도 많고,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있는 멋진 도시인 것 같습니다. 이제 비행기를 타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는 바로 그 순간이었는데요, 많이 아쉬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공항의 맥도널드에서 콘파이 하나 더 먹었네요 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