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날씨이야기

하와이 1년 날씨 : 4계절이 있어요~

 

[ 여행 ]

"하와이 1년 날씨에 대해 알아 보아요~"

온도와 강수량!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4계절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하와이 1년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와이는 언제 들어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소입니다. 하와이로의 신혼여행은 언제나 인기 이고, 하와이로 휴식을 떠나는 사람들, 추억을 만들기 위해 다녀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입니다. 이곳은 정말 신이 내린 섬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아름답고, 낙원 같은 곳입니다. 저는 하와이 갔을 때, 섬을 한바퀴 차를 빌려서 돌았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쥬라기 공원 촬영지, LOST 촬영지가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해가지는 선셋비치가 너무나 멋졌습니다.

 





 

** 하와이는 미국쪽에 가까운 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저곳에 있는 하와이를 발견했는지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 하와이의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 내내 여름일 것 하와이지만 미세하게 계절의 변화가 있습니다. 11월~3월은 상대적으로 아침, 저녁으로 비가 오고 쌀쌀합니다. 그래서 조금 시원한 겉옷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름은 정말 우리나라 여름처럼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힘든 여름의 연속입니다. 하지만 신기한 점은 무역풍이 불어와 여름에 우리나라처럼 습하게 덥지 않고, 산뜻한 더위입니다. 햇볕은 뜨겁지만, 그늘에 가면 시원한 그런 날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하와이의 겨울은 우기인 1월, 2월입니다. 이 2개의 달은 1년 중 가장 추운 달입니다. 호놀룰루의 평균 최저기온은 18도 정도이니, 정말 잠바 하나 걸치고 다녀야 할 정도입니다. 당연히 긴 바지는 필수 입니다. 반바지만 입고 다닐 수만은 없는 날씨 입니다. 낮에는 수영장에 누워 있으면 시원한 바람 때문에 추위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낮에 해변과 수영장을 즐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추위를 느낄 수도 있으니, 감기를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5월에도 수영장에서 벌벌 떨면서 수영을 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낮에는 모르겠지만, 최저 기온이 많이 낮습니다. 그래서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하와이의 여름은 8월, 9월입니다. 가장 더운 달이죠. 햇볕은 뜨겁고 그늘이 없으면 땀이 뻘뻘 나지만, 신기하게도 산뜻한 뜨거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모두 무역풍 덕분입니다. 여름에는 에어컨이 어디에나 빵빵게 켜져 있기 때문에, 쇼핑몰이나, 실내를 다니실대는 간단한 가디건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 하와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은 4월, 5월과 9월입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4월과 5월은 꽃들이 만발합니다. 9월은 여름방학이 끝나는 시즌이라 비교적 한가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4월과 5월은 아이들이 수영하기에는 약간 쌀쌀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있다면 9월이 best 시즌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날씨 정보 잘 확인하셔서, 좋은 추억여행 만드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전세계날씨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르셀로나 1년 날씨  (0) 2016.12.17
괌 1년 날씨는?  (0) 2016.12.16
사이판 1년 날씨 : 1년 내내 여름!  (0) 2016.12.12
싱가폴 1년 날씨  (0) 2016.12.06
중국 광저우 1년 날씨  (0) 2016.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