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벤쿠버 시간은? 시차에 대해 알아 보아요~

 

[ 여행 ]

"현재 벤쿠버 시간은? 시차에 대하여"

굉장히 먼 도시죠?

 

벤쿠버는 캐나다의 서남쪽에 위치한 도시 입니다. 벤쿠버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를 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벤쿠버 시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의 시차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벤쿠버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벤쿠버 위치 입니다. 말했듯이, 캐나다의 서남쪽에 있어서, 태평양과 붙어 있는 해안 도시 입니다. 노스 벤쿠버에는 그라우스 마운틴이 있는데, 겨울에는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가서 보는 태평양의 모습은 장관입니다.



 

** 벤쿠버 시간은 한국 대비 17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무려 직항이 9시간 30분입니다. 9시간 30분 동인 비행기를 탄다는 것은 정말 힘듭니다. 기내식은 두 번 나옵니다.





 

** 시간이 17시간 차이가 나는데, 우리나라보다 느립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이순간 12/25 12:29분입니다.(밤) 그럼 벤쿠버는 12월 24일 아침 7시 29분 입니다. 하루가 느리고 게다가 아침 7시 반입니다. 한국과 벤쿠버간 전화 통화를 하려면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데, 벤쿠버 아침 8시에 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 1시에 통화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시간으로 아침 7시에 전화를 한다면, 벤쿠버 시간으로는 오후 2시 입니다.

한국시간 아침 7시 - 벤쿠버 시간 오후 2시

한국시간 아침 9시 – 벤쿠버 시간 오후 4시

한국 시간 오후 1시 – 벤쿠버 시간 밤 8시

한국 시간 오후3시 – 벤쿠버 시간 밤 10시 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벤쿠버의 일과시간(08:00~22:00)과 한국의 일과 시간에 통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은

- 한국 기준 : 아침 7시 부터 오후 3시 까지 입니다.

- 이때 벤쿠버 시간 :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 참고로 캐나다는 여름 기간 동안 썸머타임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때 표준 시간보다 1시간 앞당기는 제도입니다. 그럼 한국과 벤쿠버의 시간 차이는 17시간에서 16시간이 됩니다. 썸머타임제는 뉴스에서 알려줍니다.

 

 

**** 한국에서 벤쿠버로 간 다음 한국 시간을 계산하려면 벤쿠버 시간에서 5시간을 더한 다음에 밤낮을 바꾸면 됩니다. 썸머타임제 운영기간동안에는 4시간을 더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벤쿠버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벤쿠버로 유학, 이민, 어학연수, 관광/여행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가실 텐데요. 항상 몸 조심 하시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