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날씨이야기

벤쿠버 1년간 날씨

 

[ 여행 ]

"캐나다 벤쿠버 날씨가 궁금합니다! 1년 날씨는 어때요?"

참고로 벤쿠버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에서 항상 상위권 입니다.

 

벤쿠버는 캐나다의 대표 도시 중 하나 입니다. 동쪽에 토론토가 있다면 서쪽에는 벤쿠버가 있습니다. 각종 리서치 기관에서 조사하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를 수상한 경력이 있는 도시 입니다.

 





 

** 먼저 벤쿠버 위치 입니다. 캐나다의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평양을 바라보고 있는 해안 도시 입니다. 전형적인 해안성 기후 입니다.



 

** 아래 제가 만든 벤쿠버 1년간 온도와 강수량. 그리고 한달 평균 비오는 날 수를 정리한 표를 보면서 벤쿠버 1년간 날씨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북쪽에 위치 했음에도 불구하고 겨울에는 우리나라보다 춥지 않고, 여름에는 덜 덥습니다. 아래의 강수량을 보면 10월부터 우기가 시작됩니다. 우기는 4월까지 이어집니다. 이 시기에 비가 많이 오기 시작합니다. 한달에 절반은 비가 온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눈이 오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아주 가끔 몇 년에 한번씩 눈이 오기도 합니다. 벤쿠버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노스벤쿠버가 있는데 더 가면 그라우스 마운틴이라는 산이 있는데, 여기 꼭데기에는 스키장이 있습니다. 5월부터 9월까지는 벤쿠버를 여행하기에 최고의 시기 입니다. 비도 덜오고, 간편한 복장으로 다니기에 최고의 날씨가 시작됩니다.





 

 

** 벤쿠버 봄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시기 입니다. 3월, 4월, 5월은 평균 최고 기온이 두자릿 수를 회복합니다. 10도를 넘어간다는 소리는 두꺼운 코트와 패딩을 입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 입니다.

 

** 벤쿠버 여름은, 6월, 7월, 8월, 9월입니다. 이 시기는 벤쿠버 생활을 하기 가장 좋은 기간입니다. 여행을 가더라도 이 시기에 맞춰 가면 좋습니다. 날씨 또한 최고로 화창하고, 온도 또한 적당합니다. 낮 최고 기온이 21.9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햇살은 뜨거워서 온도는 낮지만, 우리나라 보다 뜨거운 햇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모그가 없는 친환경 도시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예상만 해 봅니다. 이 시기에는 해변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수영장도 오픈을 하는 시기입니다.

 

** 벤쿠버 가을 날씨 입니다. 10월, 11월은 우기와 함께 시작이 됩니다. 캐나다 하면 단풍이죠. 스텐리 파크에 가면 멋진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온도는 많이 추워지기 시작합니다. 스웨터와 목도리등이 필요해 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역시 햇볕이 따뜻하기 때문에, 비만 오지 않으면 뜨거운 햇살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벤쿠버 겨울 날씨 입니다. 12월, 1월, 2월은 겨울이자, 우기입니다. 비가 많이 오고 우울한 도시로 변하지만, 우리나라보다 춥지는 않습니다. 평균 최저기온 또한 영하로 잘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벤쿠버의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벤쿠버는 유학, 교환학생, 여행/관광으로 많이 가십니다. 가시기 전에 날씨 정보 잘 보시고, 좋은 추억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