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중국의 만병통치약 HUO LUO YOU(活络油, 활락유)

活络油(활락유)

活 : 살 활

络 : 이을 락

유 : 기름 유


중국어 사전에서 活络 의 뜻은 (기계 부품 등이) 헐거워지다, 느슨해지다, 헐렁해지다. 라는 뜻이다. 하루는 중국에서 오랜 출장생활로 인해, 다리 근육이 뭉쳐서 중국 약국에서 근육이완을 위한 바르는 약을 하나 구입하고 싶었다. 우리나라로 치면 멘소레담 같은 물질의 약을 원했다. 







근육이 아픈 다리를 이끌고 중국 동관 지역 일하는 곳 근처의 약국으로 들어가 열심히 손짓 발짓 해 가며, 근육이 아프니 바르는 약을 달라, 라고 말을 해서 구입하게 된 약이다. 훠뤄요우. 활락유. 근육 풀어주는 기름이라는 뜻인 것 같다. 이것에 대해 잽싸게 검색을 해보니, 홍콩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이고, 이름 없는 약이 아니고, 조금 유명한 중국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브랜드도 여러군데 있는 것 같다. 브랜드는 어디가 유명한지 모르겠지만, 그런거 따질때가 아니라서,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다. 원래는 예전 어른들이 항상 말씀하시던 중국의 만병통치약인 호랑이 약을 사고 싶었다. 그런데 얼추 비슷한것 같아 만족한다.


지금부터 그 사용기 적어 보겠다. 


活络油(활락유)의 가격은 정말 저렴했다. 나의 생각보다 훨씬 저렴했다. 아직 중국의 현지 생활 물가가 한국보다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물론 품질은 그만큼 떨어질 수도 있지만.


정면 샷.


活络油(활락유) 후면 샷


바닥 샷. 나름 영어로도 써 있다. 홍콩제품이라 그런가.






오우 반대쪽에는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다. 효능에 대해서도 나와 있다. 다 이해는 할 수 없지만, 맨소래담 효과와 비슷한것 같다.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 주고, 통증을 줄여주고, 관절에 좋고, 뼈 아픈곳에 좋고, 뭐 그런것 같다. 임산부와 2살 이하의 아이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다.


活络油(활락유) 박스를 열만 이렇게 작은 유리병에 찰랑찰랑 액체가 담겨져 있다.


뒷면


설명서도 들어 있다.






활락유의 향은 정말 엄청나게 강한 맨소래담 향기다. 활락유를 다리 근육에 발라주고 몇번 마사지를 해주고 난 후, 다음날, 정말 효과가 있다고 느낀게, 아픈곳이 많이 완화가 되었다. 향이 너무 강해서, 걱정을 했지만 근육통 완화, 관절 아픈곳이 많이 괜찮아 져서,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것은 항상 출장 시 가지고 다니면서, 아플때 어디든지 발라야 겠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해 주기 때문에 완전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이 된다. 활락유의 유통기간도 길다. 2015년 11월에 만들었고, 2018년 10월 까지이다. 3년의 유통기간이 있다. 앞으로 1년 반은 사용할 수 있다.


혹시나 다음에 중국에 나가게 되면, 이것을 중국에서 귀국 선물로 몇개 사가서 아버지, 어머니, 장인어르신, 장모님 선물로 드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추천글 : 

2017/05/17 - [중국이야기] - 중국에서 음료수, 맥주, 과자, 생필품들은 얼마일까?

2017/05/13 - [중국이야기] - 중국 혜주 이우시장에서 구입한 스타워즈 밀레니엄 팔콘 레핀

2017/05/08 - [지름신이야기] - 중국 혜주 이우시장에서 구입한 건담 프라모델!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