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1년간 날씨는 어떨까요?
[ 여행 ]
"미국 시카고 1년간 날씨에 대해 알아 보아요~"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카고의 1년간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시카고는 일리노이 주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시간 호에 붙어 있지요. 온도는 한국의 서울 날씨와 비슷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시카고는 대륙성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캐나다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바람을 막을 지형이 없어, 갑자기 -25도까지 온도가 내려가기도 합니다. 반대로 여름에는 내륙의 건조열풍이 불어와 38도 이상으로 상승 할 때도 있으니, 참고 하셔야 겠습니다. 그리고 통상적으로 바람이 많이 붑니다. 시카고를 윈디시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시카고 위치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미시간 호 옆에 붙어 있으며 일리노이 주 북동쪽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중간에서 약간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내륙 도시 입니다. 따라서 약간 건조한 대륙 기후를 보입니다.
** 그럼 제가 정리한 1년간의 온도와 강수량, 그리고 한달 평균 비오는 날 수를 보며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카고의 봄과 가을은 안개가 많이 낍니다. 미시간 호의 영향으로 안개 낀 도시의 모습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봄은 우리나라 느낌으로는 4월, 5월, 6월입니다. 온도는 평균 최저 기온 3.7도로 시작합니다. 날이 풀리기 시작하며 봄을 알립니다. 추운 날씨이므로, 따듯한 옷은 필수 입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굉장히 당황스러운 날씨를 경험 하기 시작 할 수 있습니다.
** 시카고의 여름 날씨는 온도는 우리나라 보다 낮으나, 갑자기 더워지는 대륙성 날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간은 7월, 8월, 9월 입니다. 실제로는 포근한 우리나라 봄 날씨 정도의 온도이며, 일교차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시카고를 방문하는 여행객은 6월에서 8월에 시카고를 방문합니다. 그만큼 옷차림이 간편하고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
** 시카고의 가을은 늦은 9월부터 10월입니다. 가을 역시 안개가 많은 계절입니다. 사실 4월부터 11월까지는 일교차가 항상 10도 이상 나기 때문에 언제라도 안개가 끼더라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시카고에는 다른 도시 대비 공원이 많은 도시 이기 때문에 단풍 풍경 또한 일품입니다.
** 시카고의 겨울 날씨는 정말 춥습니다. 기간은 11월, 12월, 1월, 2월, 3월입니다. 긴 기간 동안 겨울이고, 가장 추운 1월은 제일 추운 달입니다. 한낮에도 영하의 기온에 머무를 때가 많습니다. 밤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 정말 춥습니다. 여행을 하신다면 실외로 나가지 마시고, 실내를 기준으로 여행을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자, 목도리, 장갑, 따뜻한 패딩, 코트, 내복 등은 필수 입니다.
시카고는 다른 도시 대비 공원 및 녹지가 많은 도시 입니다. 역사가 짧은 산업도시이기는 하지만, 잘 정비된 도시의 매력에 빠지기에는 충분합니다. 시카고로는 보통 여행을 가거나, 유학을 가기 위해 많이 방문합니다. 푸르덴셜 빌딩이나, 존한코크타워의 꼭데기층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시카고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은 날씨 정보 잘 확인하시어, 좋은 여행, 유학기간 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