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
"티스토리에서 포스팅 누적글 50개를 넘어서자 생긴 변화"
다음 목표는 100개?
블로그의 글이 50개를 넘어섰습니다. 모든 글은 검색 기반에 맞춰, 정보를 담고자 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고자 했습니다. 그랬더니, 포스팅이 50개가 되기 전에는 방문자가 100명 내외였었는데, 포스팅 숫자가 50개를 넘어서자, 일 방문자가 300명 내외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어제는 무려 472명이나 방문을 했네요. 지금 이대로라면, 12월 방문자 목표인 일 방문자 1000명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사실 방문자가 100명에서 300명으로 늘었다고 해서, 애드센스 수익이 3배로 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선 제 기준으로 봤을 때, 방문자가 증가한다는 의미는, 사람들이 검색 했을 때, 글이 검색이 된다는 뜻이고, 제목과 글 내용에 키워드를 넣는데 있어서, 아직은 서투르지만, 틀린 방향은 아니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고수님들께서 말씀하시길 포스팅 숫자는 100개는 넘어가야, 자신의 키워드 분석이 가능하고, 방문하는 사람의 분석이 가능한 등, 검토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50개를 넘어서자, 어떤 글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어떤 키워드 검증을 통해 글을 쓸 때, 내 글이 사람들에게 검색이 되는 구나, 느낌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왠만해서는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창작해 낸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일은 글쓰기를 좋아하고, 적성에 맞아야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방문자가 증가하자, 저의 포스팅 광고 송출 방식을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광고 송출 방식은 맨 처음에는 애드센스 코드 넣는 것을 플러그인에서 상단/하단 방식으로 넣었습니다. 이것을 "300*250 + 링크 광고" 를 2개 넣고 마지막에는 링크 광고를 한 개 추가하고, 제일 마지막에는 플러그인 하단 광고를 삽입하였습니다. 총 광고는 3개가 송출되고, 3개의 링크광고가 송출됩니다. 그리고 글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카테고리 밑에 광고 1개, 카테고리 위에 링그 광고 1개를 달았습니다. 모든 글에 광고를 넣고 수정하느라 힘들었는데,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좋은 수익으로 보답을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일이 삽입하는 광고의 장점은 수익이 좋을 것이다. 라는 희망.
단점은, 변경하려 할 때, 글 하나하나 모두 수정해 주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로 돈벌기의 기초 작업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금 생각나는 것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 입니다.
1. 글쓰는 것을 좋아해야 합니다.
2.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가 있고 그것 관련된 글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래야 초반에 어떤 글을 쓸지 우왕좌왕 하지 않고 많은 포스팅을 누적할 수 있습니다.
3. 포스팅을 많이 누적한다는 것은, 방문자가 증가를 목표로 합니다.
4. 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 했을 때, 주로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는데, 자기가 원하는 정보가 없을 경우, 빠르게 블로그를 멋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정성을 들인, 좋은 글로 사람들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고수가 된다면, 다른 분야도 연구를 해서, 새로운 정보를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 더 부가가치가 높은 일입니다.
6. 꾸준해야 합니다. 블로그는 나의 집이라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해야 할 일입니다. 애드센스 가입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1.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합니다.
2. 개설을 했다면 포스팅 수 누적을 10~20개 정도 합니다. 포스팅은 1개당 글자수 1000~5000자. 그림은 1개~10개 정도. 내용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글이어야 합니다. 복사를 해오면, 안됩니다. 유사문서로 블로그 지수가 낮아지는 지름길입니다.
3.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을 합니다.
4.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잔신의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5. 애드센스 가입을 위해, 애드센스에 블로그 주소를 제출합니다.
6. 애드센스 가입을 성공하면, 그다음부터는 신나는 애드센스 블로그 생활이 시작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우물을 만든 샘입니다
글을 쓰려나 너무나 많은 내용이 머릿속에 생각납니다. 다음 시간에는 카테고리별로, 하나씩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추천글 :
2016/11/30 - [블로그] - 2016년 11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정리
2016/12/05 - [여행] - 대한항공 기내면세점(2016년12월)
2016/12/05 - [여행] - 중국 출장시 먹은 중국음식 총 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블로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기있는 블로거가 되고싶다. 1장 : 포스팅을 하는 나만의 규칙을 정해보자. (0) | 2017.05.14 |
---|---|
애드센스 12월 첫째주 정리(블로그 시작 +193일) (2) | 2016.12.11 |
2016년 11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정리 (0) | 2016.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