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야기

노화 방지에 좋은 블루베리 스무디 만드는 법

 

[ 생활 ]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 스무디 만들기"

건강에 정말 좋아요~

 

안녕하세요? 블루베리의 효능은 익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이 옛날부터 섭취해온 건강 열매 입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가능해져서 많은 농장이 있지요. 효능으로는 첫째로 시력 개선에 좋고 안고의 노화를 방지 합니다. 둘째로는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포도의 30배나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입니다.

 





 

오늘은 블루베리 스무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건강 음료가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딸기 스무디나, 바나나 스무니가 인기가 많았지만, 블루베리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 시도를 해 보셨나 모르겠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블루베리 스무디로 내 건강도 챙기고, 가족을 위해 만들어 봅시다.

 



 

** 준비물 (1~2인분) **

1. 냉동, 혹은 신선한 블루베리 180 g

2. 요거트 180g (블루베리 요거트 혹은 일반 플레인 요거트)

3. 꿀 1큰술(선택사항)

4. 얼음 반컴(선택사항)

5. 우유 60ml

 





 

*** 만드는 법 ***

 

1. 믹서기에 요쿠르트를 넣습니다. 블루베리 요거트나, 일반 플레인 요커트를 넣으면 됩니다. 혹시나 바닐라 요거트가 있다면,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2. 냉동 블루베리를 넣습니다. 160g 입니다. 신선한 블루베리를 넣어도 되고, 냉동 블루베리를 넣어도 됩니다. 일반 블루베리는 물에 씻어서 믹서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냉동 블루베리라면 그냥 넣으시면 됩니다. 해동도 필요 없습니다.

 

3. 우유를 부어주세요. 묽은 스무디를 좋아하시는 분은 우유의 양을 늘리시면 됩니다.

 

4. 신선한 블루베리를 사용하는 경우. 얼음을 조금 넣어주면 좋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한다면, 얼음은 필요 없습니다.

 

5. 기호에 따라 꿀 한스푼을 넣으면 달달하고 더욱 건강한 스무디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6. 믹서기를 닫고, 스무디 처럼 부드러워 질 때 까지 갈아줍니다. 때때로 믹서기 아래 가라앉아 있는 내용물을 섞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컵에 붓고 한잔 마시면 끝!

 

*** 추가 TIP ***

1. 스무디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먹어도 맛있습니다.

2. 바나나도 같이 섞어 주면 맛있습니다. 잘익은 바나나 1개가 필요합니다.

 

 

*** 동영상 ***

How to make Blueberry smoothie.(Smoothie Recipe) – 유튜브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출처 : http://www.wikihow.com/Make-a-Blueberry-Smoothie

 

 

추천글 :

2016/12/10 - [여행] - 대만 여행 시 꼭 사와야 하는 쇼핑리스트 TOP 12추천!

2016/12/05 - [여행] - 중국 출장시 먹은 중국음식 총 정리

2016/12/05 - [육아] - 5살 딸이 좋아한 호두까기인형 뮤지컬(2016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